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2015 예과체전, 서울시 예과생 화합의 장

 

선선한 가을 날씨의 지난 10월 3일, 서울 잠원한강공원에서 ‘2015 예과체전’이 열렸다. 예과체전은 서울시내 의과대학의 예과생들이 모여 개최하는 체육대회로, 참여하는 학교들이 매년 돌아가면서 주최하고 있다. 이번 체전은 중앙대학교에서 주최하였으며, 현재 학교 공사로 운동장 사용이 불가한 관계로 잠원한강공원에서 진행되었다.


예과체전은 운영상의 어려움으로 폐지되었다가 2011년 부활하여 지금까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기존에는 서울, 연세, 고려, 한양, 중앙(대회 주최순) 다섯 개의 학교가 참여했다. 올해는 새롭게 의학전문대학원에서 학부 체제로 전환한 이화여자대학교가 울산대학교 의과대학과 연합하여 총 7개교, 6개 팀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종목에는 개인 종목으로는 남/녀 팔씨름, 학교별 단체 종목으로는 단체줄넘기, 축구, 농구, 피구, 줄다리기, 계주, 컴퓨터 게임 LOL이 있다. 최종 우승은 작년에 이어 전 종목에서 고른 성적을 보인 중앙대가 차지했다.


예과체전에 참가한 학생들은 예과체전을 인연으로 친선경기 등 동아리 간 교류를 활발하게 하기도 하고, 경기 내에서나 체전 후 뒤풀이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기도 한다. 또한 학교 내에서도 예과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즐거운 장이다. 예과체전이 더 즐거운 행사로 발돋움하길 기대해본다.

 

경기 결과(우승팀)

 

팔씨름 : 남자-울산대, 여자-서울대
피구 : 이화여대
농구 : 중앙대
축구 : 한양대
줄다리기 : 연세대
계주 : 한양대
LOL : 한양대
줄넘기 : 연세대

 

 

이치원 기자/중앙
<1inamillion_@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