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모두에게 유익한, ‘유익한 공간’

 스터디, 동아리 모임을 할 장소를 찾고 있는 A씨, 편안한 분위기의 북카페를 찾고 있는 B씨, 번잡한 강남역에서 조용히 공부할 공간을 찾고 있는 C씨, 기부를 해보고 싶은데 아직 시도해보지 못한 D씨, 제3세계 어딘가에서 배고픔에 눈물짓는 어린이 E. 남자친구에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주고 싶지만 장소가 없어 고민하던 F씨. 이 모두에게 유익한, ‘유익한 공간’이 있다. 
 유익한 공간은 ‘유익(有益)한’ 이란 의미 외에도 ‘UHIC(유익한 공간을 운영하는 아동구호사업 NGO 국제아동돕기연합의 영문약자)+an(~한 사람을 의미)’을 담고 있다. 이곳은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고, 모든 수익은 ‘국제아동돕기연합’의 기아 및 질병퇴치활동, 아동 지원 활동, 아동 교육 지원 활동,성병 및 약물남용 방지 사업등의 복지사업에 쓰이고 있다.
 마당과 2층으로 이뤄진 이곳은 세미나와 스터디를 할 수 있는 세미나룸과 2~3명이 가볍게 책을 보거나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친구와 조용한 공간을 찾기에도, 여러 명이 모이기에도 적당하다. 스터디 모임은 별도의 공간 이용료 없이 예약만 하면 음료나 식사에 대한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이용된다.
1층 한쪽 벽면은 사람들의 기부를 통해 구입한 책들이 가득 차있어 이용 도중 자유롭게 읽어볼 수 있다. 또 키친 스튜디오를 예약하면 친구들과 따뜻한 느낌의 작은 부엌에서 직접 요리도 할 수 있다. 유익한 공간에 방문한다면 ‘국제아동돕기연합’이 발행하는 월간 잡지 <Ue>도 만나볼 수 있다.

·찾아가는 길 : 강남역 7번 출구 CGV 옆 까페골목을 따라 직진 후 ‘유나이티드 문화재단’ 옆 분홍색 마당 이 있는 2층 건물(02-3453-0744, 02-3446-8442)
·요금안내 : 커피와 차(리필가능) 3000원, 아이스티, 탄산음료, 카푸치노, 까페라떼 등 3000원부터 5000원. / 카레류 : 5000원부터 8000원. / 파스타와 피자 : 10000원부터 13000원. / 키친 스튜디오 : 3시간 이용 시 7만원(조리도구, 식사도구, 기본양념 제공)

박소현 수습기자/이화
<lamia31@e-med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