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가볼만한 겨울 축제들

108호/문화생활 2015. 12. 8. 00:20 Posted by mednews

가볼만한 겨울 축제들

 

 수업과 시험에 지친 의대생들에게 달콤한 겨울방학이 찾아왔다. 물론 겨울방학이 매우 적거나 겨울방학때도 제대로 쉴 수 없는 의대생들도 있지만 하루정도는 즐기며 휴식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런 의대생들을 위해 유명한 겨울 축제들을 모아 보았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2015년 12월 4일부터 2016년 3월 13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 내 주요정원에서 펼쳐지는 불빛 축제이다. 총 10만평의 면적에 하경정원, 에덴정원, 아침광장, 하늘길, 분재정원, 한국정원 등 22여개의 특색 있는 주제정원으로 이루어진 큰 수목원에서 자연의 미 뿐만 아니라 온갖 불빛의 아름다움도 느낄 수 있다. 지금까지 보였던 별빛정원 말고도 세 곳의 정원이 더 별빛정원을 선보인다고 한다.

 

태백산 눈꽃 축제

 

 

 2016년 1월 22일부터 31일까지 강원도 태백시 태백산도립공원과 황지연못 O2리조트에서 진행되는 눈꽃 축제이다. 세계 유명 눈조각가들과 국내 조각가들이 만든 눈조각 작품을 구경할 수 있고, 눈꽃터널, 눈 미끄럼틀, 스노우래프팅 등 놀이동산과 갖가지 눈조각, 얼음조각이 축제를 다채롭게 한다. 전국의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눈조각 경연대회 역시 준비되어 있고 닥터피쉬 족욕탕이나, 시베리안 허스키 개썰매타기, 추억의 겨울놀이마당 등 다양한 놀거리가 관광객들을 즐겁게 한다.

 

포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2015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기도 포천시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진행되는 불빛 축제이다. 허브아일랜드는 지중해풍의 “생활 속의 허브”를 테마로 하여 운영되고 있는 관광농장인데 연중무휴로 운영되지만 꽃축제, 카니발축제, 불빛동화축제 등의 매월 새로운 축제가 진행된다. 주말이면 베네치아 마을에서 무료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고, 허브아일랜드 내 거리에서 LED등불이 자아내는 알록달록 오색불빛은 정말 동화의 세상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심어준다. 이뿐만 아니라 허브사과잼, 허브오일 혹은 허브식초를 만들거나, 크리스마스 쿠키, 크리스마스 케익, 리스, 촛대, 트리 등을 만드는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다.

 

화천 산천어 축제

 

 

 2016년 1월 9일부터 31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에서 진행되는 이 축제는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1백만 명 정도의 관광객들이 모인다. 2014년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선정되기도 했을 정도로 그 규모가 상당하다. 산천어 얼음 낚시 뿐만 아니라 눈썰매와 봅슬레이, 얼음축구 등의 얼음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주변에 선등거리 공연이나 얼음 조각, 커피박물관 또한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매일 1~2톤 가량의 신선한 산천어를 화천천에 넣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한 두 마리씩은 건질 수 있을뿐더러 지름 10m의 풀 안에서 산천어를 맨손으로 잡아 올리는 이벤트도 준비되어있다. 맨손으로 잡아 올린 산천어는 축제 곳곳에 설치된 무료 구이터에서 소금구이 해 먹거나, 회서비스센터를 찾아가 회를 쳐서 먹을 수도 있다.

 

해맞이 부산 축제

 

 

 매년 1월 1일마다 부산광역시 용두산공원,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진행되는 축제이다. 해맞이 명소로 유명한 부산의 특색을 살린 테마축제로 시민의 종 타종식부터 소망풍선 나누기, 송년음악제, 희망의 불꽃 등이 진행된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는 부산의 도약을 염원하는 축하 비행과 선박 해상퍼레이드 등의 전국 최대 해상이벤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시민과 함께하는 공연예술 등 부산만의 축하공연이 오전 8시까지 이어진다.

 

함지현 기자/순천향

<hamji2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