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학교소식

73호(2010.03.02.)/문화생활 2010. 5. 5. 12:36 Posted by mednews


가톨릭의대

■ 2월 11일 오후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의학과 4학년과 간호학과 4학년의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선배님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2월 19일에서 21일까지 가평에서 2010학년도 신입생 재학생 새로배움터가 있었습니다.
■ 지난 24일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의전원 신입생들의 입학미사와 함께 White coat ceremony가 열렸습니다. 예과생 여러분들의 무사진입과 10학번 의전원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합니다. 본과 때도 잘 살아보아요.
■ 3월 4일에서 6일까지 성의회관 1층 로비에서 서울시내 8개 의대 연합 사진전이 열립니다. 한 번쯤 들리셔서 사진 구경하고 가세요. 동균이랑 준성이는 반드시 제 사진에 비싼 과자를 붙입니다.

권의종 기자/가톨릭
<isnell@cyworld.com>

계명의대

■ 지난 2월 5일 의과대학 준공식이 신축건물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학생들은 엄청난 스케일의 의학도서관을 보고 깜짝 놀랐다는 후문이네요.
■ 커리큘럼 변경으로 본과 3학년 선배님들의 1학기 수업이 2월 1일 시작되었습니다.
■ 본과 1학년들은 진입생의 필수관문, 진입오티를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작년까지 유지되던 쿼터제가 폐지되고, 올해부터는 해부와 생리/생화학이 한 학기동안 같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개강 첫날부터 생화학 시험 스케줄이군요, ㅠㅠ

구현담 수습기자/계명
<lovelytale89@e-mednews.com>

고신의대

■ 2월 16일부터 본2, 본3, 본4 선배님들께서 개강하셨습니다. 예1부터 본1은 3월 2일에 개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의 첫 학기는 모두모두 열공해서 진급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당~
■ 병원 내부 리모델링이 계속 진행중인데 잠깐 가보니 정말 예쁘게 잘해 놓았던데 완성되어 더 멋있어질 우리 병원의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 2월 22일부터 2월 24일까지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즉, 새터가 있었습니다. 우리 후배님들 완전 환영하구요 학교에서 함께 좋은 선후배관계 서로 만들기를 원합니다. 정말 잘생기고 이쁜 후배들이 많이 들어왔더군요 ~!
■ 2010년 우리모두 화이팅!!

김태윤 기자/고신 
<brokethedevil@e-mednews.com>

관동의대

■ 4학년 학생들이 화정에서, 임상수업을 시작했습니다. 모두 웰컴~!
■ 6학년들은 강릉에서 예방의학, 지역사회의학을 한달동안 마치고 다시 마이너 실습을 시작합니다.
■ 명지병원 이곳저곳에서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임상수업이 진행되는 강의실은 신관 7층으로 옮겨지면서 더 쾌적하고 넓어졌다는 군요. 이거 이거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죠~~~?>_<
■ 새로운 임상교수님들이 많이 오셨습니다. 모두 환영합니다. 열심히 배울게요^ㅁ^

안지윤 기자/관동
<ajy1588@e-mednews.com>

성균관의대

■ 방학기간 동안 해부학 오티가 진행되었습니다. 일주일 동안 진행되었는데 본과 진입하는 본1 학생들과 의전원 학생분들이 모두 잘 치뤄주셨습니다. ^^
■ 본과 2학년 이상 학생분들은 2월 15일 개학을 하였습니다. 올해도 모두 학생의 본분에 최선을 다해요 ^^.
■ 선배님들의 졸업식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선배님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모두 훌륭한 의사선생님 되세요. ^^

남승완 기자/성균관
<wanmin2000@e-mednews.com>

순천향의대

■ 1.30 신촌 롤링스톤즈에서 흑인음악동아리 mns공연이 있었습니다. 
■ 2.25~2.27 전국에서 모인 훈남 훈녀들로 도고가 떠들썩했다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순천향 의대 10학번 신입생 오티가 있었습니다. 환영해요~
■ 2.8 신라호텔에서 본과4학년 사은회가, 2.18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재학생 올 국시 합격 및 졸업 축하드려요! 그리고 새학기 모두들 화이팅^^

조원경 기자/순천향
<loveee@e-mednews.com>

영남의대

■ 2월 26일 원내 이산대강당에서 오전 10시에는 의예과 입학식이 오후 1시에에는 의학과 진입식 및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예과생이 된 분들에게는 축복을 본과생이 된 분들에게는... 그저 웃지요.
■ 봄바람을 타고 솔솔 풍겨 올라오는 캠퍼스커플의 흥겨운 소식들에... 그저 웃지요.
■ 제가 과대가 되었습니다... 그저 웃지요.

안지훈 기자/영남
<anzi@e-mednews.com>

울산의대

■ 2월 7일에는 밴드동아리 Extima, 2월 9일에는 오케스트라동아리 Some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 2월 18일부터 2월 20일까지 신입생 및 본과진입생 OT가 있었습니다. 모 신입생은 정말 무박3일을 보냈다는 후문이...
■ 22일에는 제 17회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선배님들 축하드립니다~
■ 올해 신입생부터는 예과 1학년 여름방학에 8주간 UC Berkeley에서 공부를 하고 오게 되었습니다. 예과 2년동안 버클리, 하버드 물 좀 먹겠네요.

고정호 수습기자/울산
<2jk7@e-mednews.com>

이화의대

■ 2월 22일 의과대학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선배님들 멋진 의사가 되신 것 정말 축하드려요!
■ 2월 26일 이대 목동 병원 김옥길홀에서 의전원 1학년 신입생들의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입학하신 신입생 여러분 모두 축하드립니다.
■ 2월 22일 4학년들의 선택실습이 시작되었습니다. 각자 실습 나간 곳에서 많이 보고 배우고 이화의 좋은 인상을 남겼으면 좋겠네요.
■ 3월 2일부터 3학년들의 첫 임상실습 시작됩니다. 아직 가운이 어색하지만 학생의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주눅들지 마세요~!!!
■ 이화 메디컬 장터가 싸이월드에 개설되었습니다. 필요하신 책이나 물품, 방을 알아보시려면 이화 메디컬 장터를 검색해보세요~

한혜영 기자/이화
<hang2v01@e-mednews.com>

중앙의대

■ 개강했습니다. 본과 1학년과 의전원 1학년은 3월 개강이라고 하네요. 부럽습니다.
■ 2월 19일부터 1박2일 동안 의학부 10학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누가 기획했는지 몰라도 참 재밌었던 오티였습니다. 그리고 신입생 여러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그리고 재밌게 신입생들과 놀아주었던 08, 09학번 모두 수고 많았습니다.
■ 각 동아리별로 골학이 진행되었습니다. 본과 1학년 해부학기 화이팅~입니다!!!
■ 공연 시즌입니다. 오케스트라, 연극반, 합창반 모두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궁금하시면 주변 친구분들께 물어보세요. 아, 그리고 이번 서울 의과대학 합창 연합제 주최가 중앙대라고 합니다. 또한 오케스트라는 본과2학년 김동규군과 협연을 한다고 합니다.
■ 과대가 선출되었습니다. 고창석 선배(본4), 구강모 선배(본3), 김현지(본2), 석준(의전2), 황현찬(본1), 오상호(의전1), 박규태(예2), 임현지(예1)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 본과 1학년 곽현욱형과 임세호군이 <1대 100>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현욱이형은 우승해서 상금을 무려 800만원이나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상금보다 소녀시대 윤아와 같이 찍은 사진이 탐나는 군요.
■ 학교에서 병원을 1000병상 규모로 인천 검단에 짓는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꼭 지어주길 바랍니다.
■ 모든 중앙의대 여러분 늦었지만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정환보 기자/중앙
<chungwhp@e-mednews.com>

충남의대

■ 병원이 변했습니다. 1층엔 베이커리, 죽집, 편의점, 카페가, 지하엔 한식당, 중식당, 일식당이 새로 생겼습니다. 아침을 거르는 학생들과 도서관서 밤샘하는 학생들에게 이미 뜨거운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 간호대학에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가 진행중입니다. 덕분에 오스키센터 강의실을 못쓰게 된 3학년의 불만이 대단하다고...
■ 학교 운동장에 300병상 규모의 재활병원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최연주 기자/충남
<gooddaytowin@e-mednews.com>

한림의대

■ 지난 19일 본과 4학년 분들의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언니오빠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그런데 동문회에서 더이상 재경언니를 뵐 수 없는 게 슬픕니다. 며칠전 병원 들어가시는 길에 잠깐 뵈었는데 우울했습니다. 언니~화이팅입니다.
■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19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금강산 콘도에서 했습니다. 올해부터 바뀐 주도가 신기했습니다. 2박 3일간 고생하신 선배님들과 신입생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김정화 기자/한림
<eudaimonia89@e-med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