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70호] 대머리의 문화생활

70호/문화생활 2009. 8. 31. 00:00 Posted by mednews
 대머리의 문화생활 

무료 공연, 전시로 감성충전 하세요


 문화 생활, 즐기고는 싶은데 텅 빈 주머니 사정으로 오늘도 ‘아브라카다브라’ 뮤비만 무한 감상 하고 있다는 그들을 위한 공짜 문화공간을 소개한다.








 □  2009 서울 숲 별밤 축제

 - 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가을 낭만 음악회’가 뚝섬 서울 숲에서 열린다. 재즈부터 대중가요까지 엄선된 특별 공연을 신선한 가을바람 아래서 즐겨보자.

    http://www.sejongpac.or.kr






 



□  천원의 행복

 - 매월 8일 15시 ~ 12일 19시까지 예매 가능하며, 오페라, 무용, 재즈, 뮤지컬 등의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 내용을 검색하고 미리 예매를 하거나 응모를 하는 등의 관심만 기울이면 과자 한 봉지 값으로 양질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http://club.cyworld.com/1000-happy

 http://www.sejongpac.or.kr/happy_1000


 


□  국립 중앙 디지털 도서관

 - DVD방을 가자는 남친이 있다면? 국립중앙도서관으로 가자! 도서관 지하 2층 복합 상영관에서는 대형 스크린으로 영화, 드라마를 그룹별로 감상할 수 있고 전문장비가 갖춰진 스튜디오에서는 UCC제작도 가능하다. 문자를 보내면 디지털 전광판에 쏴준다고 하니 이것으로 사랑고백까지 한다면 이 얼마나 건전한 커플인가! 최근 개관한 만큼 깨끗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시설 또한 매력적이다. 전자칠판, 프로젝터 이용 가능한 세미나실도 예약하여 방문해보자.

http://www.dibrary.net


 □ 서울 역사 박물관

 -  경희궁 옆에 위치한 서울 역사 박물관에서 매주 수요일 7시 무료영화감상회가 열린다. 매월 2회 목요일 19시에는 갤러리 토크가 있고, 매주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음악이 흐르는 박물관의 밤‘ 공연이 있다. 아래 주소에서 올림픽 공원의 몽촌 역사관에서 열리는 공연 공지도 확인할 수 있다.

http://www.museum.seoul.kr/



 □ ebs space 공감
 - 매주 월,화 밤 12시 ebs에서 방송되는 ‘공감’ 또한 무료 공연이다. 거의 매일 공연이 열리며 www.ebs-space.co.kr에서 응모하면 된다. 당첨되기 쉽지는 않지만 그만큼 좋은 공연이 많기로 유명하니 여러 번 도전해 보자. 9월 달에는 안치환, 플라스틱 피플, 에픽하이등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밖에도 한 달에 한 번 ‘토요초대석’ 공연이 열리는 국립 현대 미술관(http://www.moca.go.kr)이 있으며, 맛집, 멋집이 많기로 유명한 삼청동 풍문여고 돌담길을 따라 둘러볼 만한 무료 아트갤러리가 많다.


조원경 수습기자/순천향

whdnjsru@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