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새로운 여행트랜드, 저가항공사




어린이날 연휴, 석가탄신일 연휴, 현충일 연휴 등 짧은 휴가를 어떻게 만끽하시나요? 가고싶은 곳은 많지만 거리가 멀어서, 가격이 부담 되서 못가는 경우가 상당히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다양한 저가항공사들이 경쟁하며 항공권 가격은 많이 떨어졌는데요, 소셜 커머스 사이트에서도 쉽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을 만큼 저가항공사의 가격정책으로 소비자들은 쉽게,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0년 전만하더라도 저가항공사는 거의 존재하지 않았고 있더라도 극히 몇 개 노선에만 국한되어 운행되어왔습니다. 즉, 두 개의 대형 항공사 이외에는 항공기를 타고 여행을 갈 방법이 마땅치 않았고 해외는 물론 제주도 여행도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의 저가항공사들은 국내 노선은 물론 가까운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의 노선들에도 취항하기 시작하면서 짧은 기간 동안 아시아 지역까지는 여행을 가기에 좋은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많은 항공사들이 생기면서 경쟁도 치열해졌고 대형항공사들도 할인된 가격에 항공권을 판매하는 것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제주-김포 노선의 경우 주중에 만 원 대 항공권을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까운 일본, 중국 노선의 경우에도 주중에 편도 10만 원 정도로 저렴한 항공권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격에 민감한 학생들, 떠나기를 좋아하지만 비용이 부담되는 사람들에게는 저가항공사가 좋은 선택이 되었고 실제로도 한국항공운송협회가 집계한 항공여객 통계에 따르면, 2010~2014년까지 5년간 6월 중 국내선 연평균 여객 증가율은 4.5%로, 저가항공사가 활성화 되기 전인 2005~2009년의 0.5%에 비해 높은 증가폭을 보였습니다.


그렇다면 저렴한 항공권을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대중적인 항공권 구매의 3가지 경로를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가장 흔한 방법으로 항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국내의 대형 항공사 외에도 저가 항공사들도 홈페이지에서 쉽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고 원하는 날짜를 달력형식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소셜커머스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검색하면 제한된 기간이지만 꽤 많은 항공권을 싸게 구할 수 있습니다. 단 환불이 어렵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방법은 항공권 구매 어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어플을 다운받아 그 날짜의 항공권을 검색하면 해당하는 항공권이 항공사별로 잘 정리되어 나와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짧은 휴가기간 동안 저가항공사와 함께 색다르게 하늘로 여행을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양은건 기자/가천

<dmsrjs783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