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rss 아이콘 이미지

학교소식

92호(2013.04.23)/학교소식 2013. 5. 12. 23:08 Posted by mednews


계명의대

■ 동아리와 여러지역과 학교동문에서 신입생 환영회가 있었습니다. 신입생과 선배들이 친해질 수 이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 중간고사가 코 앞입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미리미리 공부하는게 좋을거에요~
■ 5월 2일부터 3일까지 계명대학교 예과 1학년 동기엠티가 있을 예정입니다.
■ 5월 26일 교수님과 선배 그리고 신입생들이 함RP하는 등반대회가 있습니다. 물론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구요.
권수빈 수습기자/계명
<rkrk1045@naver.com>

 

관동의대

■ 4월 6일 관동대학교 체육관에서 의과대학 전체 체육되회가 있었습니다. 의학과 학생들과 간호학과 학생들이 섞여 같은 조를 이루어 친목을 다지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 4월15일부터 신입생인 1학년들의 첫 시험이 시작되었습니다. 1학년 학우 모두들 긴장하지 말고 첫 시험을 모두 무사히 치루길 바랍니다.
■ 4월 19일부터 관동대학교 대동제 축제 행사 참여 신청을 받습니다. 행사에는 메이퀸&메이킹, 예비역 댄스, KD STAR, 개인상점, 당구토너먼트 등 많은 행사가 열립니다.
신청서는 네이트 관동프렌즈 클럽에 올려져있습니다. 다운받아 양식작성하시고 학관2층 총학사무실로 내주시면 됩니다. 학우 여러분의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김승현 수습기자/관동
<pppa50@hanmail.net>

 

서남의대

■ 교육부의 감사 처분이 부당하다며 재단 측에서 낸 가처분 신청이 4월 5일에 받아들여졌습니다. 이로서 이 사건에 대한 논의는 앞으로 장기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학교 안팎으로 소란스럽지만 학우 여러분들께서는 열심히 공부하길 바랍니다! 힘냅시다!
■ 의학관 1층 휴게실에도 탁구대를 설치했습니다. 탁구용품이 분실되거나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할게요!
강상준 기자/서남
<myidealis@e-mednews.org>

 

서울의대

■ 지난 4월 14일에 교수님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워크샵이 있었습니다. 학교에 있는 여러 문제에 대해 함께 의논하고, 즐거운 저녁식사가 있었습니다. 많은 참여 감사드립니다.
■ 4월 12일에 올해 처음 본과 생활을 시작한 본과 1학년과 교수님이 함께 낙산공원을 산책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빡빡한 본과 생활 잘 버텨내시기 바랍니다!
허기영 기자/서울
<zealot648@e-mednews.org>

 

성균관의대

■ 개강총회 향우회 동문회가 끝난 이 시점에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건 시험시험시험. 벚꽃구경은 잠시 접어두고 마음으로 즐깁시다.
■ 유명무실했던 멘토멘티조가 본격적으로 가동되기 시작했습니다. 평소에 하지 못했던 이야기,  궁금한 이야기들 모두 즐겁게 주고 받아 보아요~~.
박민정 기자/성균관
<cindy29@e-mednews.com>

 

아주의대

■ 벚꽃, 벚꽃! 캠퍼스 모든 곳에 벚꽃이 한창입니다.
송재관에서 엄청난 공부량에 끙끙대고 계신 학우분들 ㅠㅠ 한번쯤 나오셔서 힐링하고 가세요!
화창한 낮에는 그만의 매력이 있고, 조명이 은은한 저녁에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답니다^^
박형수 수습기자/아주
<peter10cjswo@naver.com>

 

연세원주의대

■ 유난히 추웠던 겨울 탓인지, 4월에도 내린 눈 때문인지 이번 봄은 작년보다 늦게 찾아온 것 같네요. 모두들 봄맞이 꽃구경은 다녀오셨나요? 기숙사 뒤 담임반 동산에도 개나리와 벚꽃이 활짝 폈으니 한 번 구경해보세요~
■ 올해부터 기숙사에서 화요일과 목요일 매주 2회 일일 지도교수를 시행합니다. 학교에서는 기숙사의 면학분위기 조성에 힘쓰고자 한다는데요. 기숙사생 여러분! 일일 지도교수 스케줄 잘 확인하시고, 외박계 잘 쓰셔서 벌점 쌓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ㅠㅠ
■ 곧 중간고사가 다가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예과생 여러분! 방학 때 소환되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험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는 갖추고 시험 보러가세요~!
진석환 기자/연세원주
<kwan@e-mednews.org>

 

영남의대

■ 3월 29일에 본과 3학년 임상실습진입식이 있었습니다. 아, 벌써 pk가 된지 한달 가까이 지나갔네요. 아직도 얼떨떨하네요. 화이팅!!^^
■ 2013년도 영남대학교 건강공제회원 신체검사가 4월 19일까지 실시되었습니다. 다들 건강하시죠??^^
■ 4월 1일에 전학조 학생 배정 발표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만남은 언제나 설레네요. 소중한 인연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경택 기자/영남
<teddy5@e-mednews.com>

 

울산의대

■ 4월 13일 울산의대 예과방문 행사가 있었습니다! 예열, 예방 그리고 후열까지 다들 수고하셨습니다!ㅋㅋ
■ 본과 1학년 학생들의 심장순환기학 블록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심장순환기학 블록 교육과정이 많이 개편되었는데요, 본과 1학년 학생분들 다들 파이팅입니다!
조성윤 기자/울산
<chosy08@e-mednews.com>

 

을지의대

■ 봄을 맞아 학교 진입로를 재단장 했습니다. 을지 8경인 벚꽃나무가 사라진 것은 아쉽지만 멋드러진 소나무도 심어지고, 보도블럭도 새로 깔았습니다. 무엇보다 노천 극장이 새로 생겼는데 학생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점점 넓어지고 있어서 좋네요!^^b
박상아 기자/을지
<ann1208@e-mednews.com>

 

이화의대

■ 5월 4일에는 본교에서 4학년들의 졸업앨범 촬영이 있습니다.
■ 6월 8일에는 1,2학년의 체육대회가 열린다고 하네요.
■ 학년이 바뀌었으니 아직 안하신 분들은 LRC에서 개인정보에 나와있는 학년을 하나씩 위로 수정해주세요.
박소현 기자/이화
<qtlaxxo@e-mednews.com>

 

전남의대

■ 봄이네요! 봄과는 어색한 학동캠퍼스에도 꽃이 폈었습니다. 다들 꽃놀이는 다녀오셨나요?
■ 폭풍같던 본 1,2,3학년의 시험기간이 무사히(?) 끝났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당분간은 꿀같은 휴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아기다리고기다리던 본과 3학년 폴리클 실습이 5월 27일부터 시작됩니다. 학생의사선생님들 모두 축하드려요! (병원에서도 PK들을 손꼽아 기다린다는 후문이...)
■ 지난 국시의 여파로 인해 학교에서 OSCE/CPX 준비를 참 많이도 강조합니다. 덕분에 커리큘럼상 이것저것 변하는 것이 많아서 기대가 되기는 하나, 한편에선 자칫 용두사미의 결말로 수렴하진않을까 걱정입니다. 아무튼 모두들 열심히 합시다!
■ 요즘은 광주 금호고등학교가 대세인가 봅니다. 기성용 선수부터 시작해서.... 모두들 봄이네요 봄ㅋㅋ
박정원 기자/전남
<parkjw88@e-mednews.com>

 

전북의대

■ 4월 5일~6일 올해도 어김없이 지리산 자락에서 진입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신입생들은 아프리카 원주민, 스티비 원더, 소라 쫄쫄이 등 개그콘서트를 능가하는 분장 아이템 덕에 선배들에게 유래 없는 극찬을 받았다지요?
■ 전주동물원이 4월 9일~16일간 야간개장을 했습니다. 동아리별로, 소모임별로 꽃구경 가기 바쁜 한주였는데요, 벚꽃이 흩날리는 로멘틱한 언덕, 서울에선 맛 볼 수 없는 아찔한 바이킹, 다들 마음껏 즐기셨나요? 참, 그리고 26일부터 9일간은 또 하나의 축제인 ‘제14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시내 곳곳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받은 ‘폭스파이어’ 를 비롯해 다양한 독립영화들이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니, 잊지 말고 꼭 들려보세요.
홍유미 기자/전북
<hym@e-mednews.com>

 

조선의대

■ 4월부터 본과 1학년 학생들의 해부학 실습이 시작되었습니다. 실습을 기념하는 집도식이 여러 향우회와 동아리에서 진행될텐데요, 1학년 여러분의 위와 식도가 무사하길 기원합니다. 무엇보다 기증자의 고귀한 뜻을 생각하며 성실하게 실습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 본과 1학년 학생들의 1차 시험이 4월 11, 12일에 있었습니다. 전통에 따라 1학년 강의실 앞에는 해부학 성적이 게시되었습니다.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들은 너무 낙담마시고 다음 기회를 위해 더욱 정진하는 계기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또, 본과 2학년 학생들은 4월 말에 중간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중요한 게 중요한 거”라는 진리는 시험 끝날 때 까지 마음속에 품고 계시길...!!!
■ 그동안 5월에 열렸던 축제 ‘의량제’가 올 해부터 9월 초로 옮겨집니다. 학내의 단과대학들이 대부분 9월에 축제를 열기 때문에 그동안 의대만 동떨어진 분위기 속에서 축제를 치루고 있다는 여론이 있었는데요, 이를 고려하여 낮엔 후끈하고 밤에는 선선한 늦은 여름으로 날짜를 옮겼다고 하네요. 학생회에서 그동안 있었던 축제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준비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고 하니 올 해 축제가 어떨지 기대해봅시다 ^^
최혜란 수습기자/조선
<hr0166@e-mednews.com>

 

중앙의대

■ 임인석교수님 따님께서 지난 4월20일 결혼하셨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결혼식에 참석하여 축하해드렸습니다. 행복하세요~
■ 이번 주부터 본과2학년이 임상학기 전 병원투어를 나옵니다. 정장간지 한 껏 뽐내시길!
■ 5월8일은 본과4학년 졸업사진 찍는 날 입니다. 날씨가 좋아야할 텐데 말입니다;)
■ 벚꽃지기전에 현충원 나들이라도 다녀오세요♡ - 지도에서본4선배가
문지현 기자/중앙
<jeehyunm@e-mednews.com>

 

한림의대

■ 본과 4학년 선배님들의 선택실습이 4월 22일부터 시작됩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선택실습도 화이팅입니다!
■ 지난 4월 5일 본과진입식이 있었습니다. 많은 선후배분들이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한 본과 1학년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와주셨는데요. 덕분에 그 날 밤 학교 주변에서 죽은 본1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
■ 한학기의 반이 지나가네요. 본과 일학년은 11주간의 해부 텀이 끝났습니다. 모두 남은 학기도 힘내세요!
■ 봄입니다. 한국의 사계절을 무시하고 여름과 겨울만 존재한다는 춘천에도 봄이 왔네요. 그래서 그런지 여기저기서 봄 날씨에 어울리는 솔로탈출 소식이 들립니다. 저희 동기인 11학번에도 얼른 봄날을 맞이하는 친구들이 많이 생기면 좋겠네요.(다 핑크빛 소식 들리는데 우리는 왜 ASKY..?)
서우림 기자/한림
<wr1208@e-mednews.org>.